로그인

   |   

회원가입

   |   

사이트맵
남양주충신교회는..

      남양주 충신교회는 1994년 서울충신교회에서 일산지역에 개척한 「일산충신교회」 (대한예수교장로회/통합측) 가 창립 16주년을 맞이하여

      하나님께 감사함으로 2010년, 남양주 진접 택지지구에 후원•개척한 교회입니다.

      “본 교회는 대한예수교 장로회 통합측에 소속된 교회로서 건전한 신학과 신앙을 견지하고 있습니다.”

      핵심가치 : '하나님 나라' (the KINGDOM of GOD)

      남양주충신교회는 예수님께서 전파하신 ‘하나님 나라’가 우리 삶의 전 영역에서 이뤄지기를 기도합니다. 그리고 궁극적으로 그리스도께서 장차 오심으로 새 하늘과 새 땅에서 완성될 하나님 나라를 소망하며 기다립니다.

      - 하나님 알기(Knowing God)

      남양주 충신교회는 하나님 나라 백성이 되는 길은 성경을 통해 계시된 삼위일체 하나님을 온전히 알고 바로 믿는 데서 시작된다고 믿습니다.

      - 하나님과 친밀한 교제(Intimate fellowship with God)

      남양주충신교회는 개인 경건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하나님 나라 백성은 주야로 말씀과 기도를 통해 하나님과 친밀한 교제를 나눔으로써 성장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과의 친밀한 교제를 통하여 그분의 뜻을 올바로 분별하며 그 뜻에 순종할 수 있는 능력을 입게 됩니다.

      - 말씀으로 새로워지는 공동체(Newborn community by the Word of God)

      남양주 충신교회는 하나님 나라를 이 땅에서 재현할 수 있는 말씀공동체를 소망합니다. 지상의 교회는 결코 완전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교회는 항상 개혁되어야 한다(Ecclesia semper reformanda).” 는 개혁교회의 전통을 따라 끊임없이 말씀으로 새로워지는 공동체가 될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 하나님이 주인 되시는 가정(God-centered Home)

      남양주충신교회는 하나님께서 이 땅에 허락하신 최소의 신앙공동체인 가정을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주님으로, 하나님으로 고백하는 개인에게 임한 하나님 나라는 구체적으로 가정 안에서 열매를 맺게 됩니다.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받으리라”(행16:31)는 말씀은 한 사람을 통해 온 집안과 친족, 더 나아가 민족과 나라와 세계로 확장되어가는 하나님 나라를 보게 합니다. 놀라운 세계선교의 사역 이전에 가장 중요한 것은 내가 속한 가정이 천국이 되고, 그 안에서 하나님의 주권이 온전히 선포되는 일입니다.

      - 일을 통한 예배(Devotions to God through Vocation)

      남양주 충신교회는 개인구원과 경건을 넘어 서서 직장과 일을 통한 예배와 섬김을 지향합니다. 사업과 직장과 일터와 학업 속에 하나님의 주권이 온전히 선포되고 우리의 일을 통해 궁극적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릴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 그리스도 안에서의 일치(Oneness in Jesus Christ)

      남양주충신교회는 바른 신학과 신앙 안에서의 일치를 추구합니다. 하나님 나라는 인종과 국적과 남녀노소 등 어떤 차별 없이 진리 안에서 하나 된 형제애를 추구합니다. 그러므로 본 교회는 전 세계 방방곡곡에서 복음을 위해 사역하는 교회들과 목회자들과 평신도 선교사들을 힘닿는 대로 최선을 다해 기도와 물질과 인적 자원 등 가용한 모든 자원을 동원하여 감당하고자 합니다.

      - 제자삼기(Making Disciples)

      남양주충신교회는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베풀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마28:19~20).” 는 예수님의 지상명령을 수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그리하여 죄악 속에서 고통하고 신음하는 세상에서 온전히 하나님의 주권이 선포되고 인정되는 영역이 더 많아지기를 소망합니다.